Increase the clam in your life

The first of e-powertrain manufacturer in Korea.

Introduction

개척정신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리더

현재 각국의 환경규제가 심화되면서 환경오염의 주범인 내연기관의 전기동력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기동력화의 대표적인 예가 바로 전기자동차입니다.

현재 전기자동차는 유수의 자동차 기업들에 의해 상용화까지 진행되었습니다.
하지만 전기 선박을 만들 수 있는 기업은 흔치 않습니다. 또한 전기 선박의 핵심 엔진인 전기동력추진 시스템을 만들 수 있는 기업은 더더욱 흔치 않습니다.

왜 흔치 않을까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배터리 충전 문제 및 사용자 안전 기술 문제 해결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LGM은 수많은 시행착오와 연구개발 과정을 거쳐 중소형 어선 및 파워보트용 전기동력 추진시스템을 개발 및 상용화하여 국내 선구자가 되었습니다.

또한 운항중 배터리 방전 및 장시간 배터리 충전의 불편함 등 전기선박의 최대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카트리지 배터리 시스템을 비롯해 전자파 차단 및 감전방지 기술을 적용하여 치명적인 전기감전사고의 위험을 없애고 안전한 전기동력추진 시스템을 출시한 세계 유일의 회사가 되었습니다.

無소음 · 無오일 · 無충전에 IoT 기술을 더 했습니다.

내연기관 선박의 최대 단점은 유류비용입니다. 또한 소음 때문에 즐거운 여가생활이 방해될 수도 있습니다.
전기선박은 에너지 효율 및 환경 측면에서 많은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전기선박은 유류비용에 대한 부담이 없으며, 소음도 전혀 없습니다. 또한 매연이 발생하지 않아 항해시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전기동력의 핵심인 카트리지 배터리 시스템은 선박의 배터리를 충전하지 않고 교환하는 방식으로 충전 대기시간이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여기에 배터리 상태 및 전기선박 주요 부품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IoT(Internet of Things) 기술까지 적용하여 전기선박 사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였습니다.

이처럼 핵심 기술들이 없으면 누구도 전기선박을 만들 수 없습니다.

이제 LGM이 국내를 넘어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으로 전기선박에 적용되는 전기동력추진시스템 기술을 선도해 나가겠습니다.

LGM 임직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