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rease the clam in your life

The first of e-powertrain manufacturer in Korea.

News

세계 유일 선박용 고마력 전기동력 추진 시스템… 내년 中시장 진출

1,186 2018.12.17 10:01

짧은주소

본문

[소비자 선정 2018 올해를 빛낸 브랜드대상|전기선박 부문] ㈜엘지엠 

d2c7b48bad3107a0fdd0b83ea1854375_1545008349_31.jpg
최근 전 세계에 친환경 바람이 불고 있다. 유럽의 일부 선진국에서는 이미 법률을 통해 호수, 저수지, 강에서 운항 중인 내연기관 선박의 신규 허가를 차단하고 있다. 국내 전기엔진 기업 엘지엠은 이러한 흐름에 세계 유일의 선박용 고마력 전기동력 추진시스템으로 이름을 날리고 있다.

올해 설립 8년차를 맞은 엘지엠은 선박용 전기동력 추진시스템에 관한 최초 기록을 대부분 갖고 있을 정도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엘지엠은 세계 최초로 무감전 기술을 개발해 40마력 이상의 전기선박에서도 전기 안전 기술자 없이 운행을 가능하게 했다. 이로서 엘지엠은 세계 유일의 고마력 선박용 전기엔진 회사로 자리잡았다.

엘지엠의 자랑거리는 '카트리지 배터리 파워팩'이다. 배터리 파워팩 생산은 배터리셀들과 운영 장치, 통신모듈, 온도조절장치 체계를 정밀하게 조합해야 하기 때문에 소수의 기업만 이 기술들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전기선박의 배터리 교환은 크레인을 동원하지 않으면 불가능할 정도로 까다로운 일이다.

엘지엠은 크레인 같은 장비를 동원하지 않고 파워팩을 교체할 수 있도록, 무게 18kg 미만의 카트리지 형식으로 배터리 파워팩을 나눴다. 부두에서 배터리를 교환해야 하는 국내 어선들의 실정에 꼭 맞는 제품이다. 


강시철 엘지엠 회장은 "최근 중국 내 내수면 운행 선박의 전기엔진 전환·도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면서 "현재 진행 중인 중국선급인증(CCS)이 완료되면 내년부터 본격적인 중국시장 진출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